차세대반도체
혁신융합대학

차세대반도체 혁신융합대학

첨단분야 혁신융합대학- 차세대반도체
강원대 ㅣ 대구대 ㅣ 서울대 ㅣ 숭실대 ㅣ 조선이공대 ㅣ 중앙대 ㅣ 포항공대

“차세대 반도체 혁신융합대학” 그것이 알고싶다!

4차 산업혁명 시대가 도래하면서 ‘반도체’는 ‘산업의 쌀’이라는 이름으로 다시 한번 큰 주목을 받고 있으며 지능형(AI) 반도체 및 시스템 반도체에 대한 전세계적인 관심은 해가 거듭될 수록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특히, 시스템 반도체의 경우 서버, 모바일, PC 뿐만 아니라 자동차, 가전 등 산업계 전반에 걸쳐 수요가 급격히 증가하고 있으며, 지능형 반도체의 경우, 빅데이터, VR, AR, 스마트시티 등에 활용되면서, 그 시장 규모가 2018-2030년 동안 연평균 26.5%로 고속 성장할 것이라 예측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의 경우 전세계적으로 널리 알려진 반도체 제조업 강국입니다. 그래서 우리나라 산업계에서는 반도체 관련 산업 인력의 수요 요청이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반면, 저출산, 고령화에 따른 급격한 인구구조 변화로 인해 공학 계열 학생의 공급 인력 감소 현상이 발생하고 있으며, 이로 인해 산업계 인력 수요와 공급의 심각한 불균형 현상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전자분야 이외의 전공 학생을 반도체 분야 인재로 집중 양성할 뿐만 아니라, 반도체와 친해지기를 희망하는 모든 학생에게 반도체 관련 교육기회를 제공하고자 새로운 고등교육 모델로 차세대반도체 혁신융합대학이 등장하게 되었습니다.
강원대학교 대구대학교 서울대학교 숭실대학교 조선이공대학교 중앙대학교 포항공과대학교
Who
전공에 관계없이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함께한다!
When & where
24시간 언제든지 온라인에서 만나거나,
반도체 분야 최고의 대학인 7개 대학에서 만나자!
(강원대/대구대/서울대/숭실대/조선이공대/중앙대/포항공대)
What
차세대 반도체 (시스템 반도체+지능형 반도체)
Why
우리나라가 기술 선도 국가로 발전하는데 밑바탕이 될
다수의 신기술 혁신 인재 양성이 목적
How
대학, 연구기관, 산업체, 정부가 교류하여 새로운 고등교육 체제를
구축하고 신기술분야 비전공생에게도 교육 기회를 제공